본문 바로가기
성장하기

아바타 물의길(The way of water) 리뷰 및 후속편 정보

by CrownU 2023. 1. 6.
반응형
아바타 물의 길 포스터

13년 만에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대작이 돌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셨을 것으로 생각되고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아바타 2 감상평

아바타 1은 봤던 기간에 너무 오래돼서 다시 보기로 먼저 보았습니다. 큰 줄거리만 생각나고 뒷부분은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가족과 함께 봤는데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볼 것이 많았다. 그리고 12살 아이가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재밌었다는 평을 냈습니다. 아무래도 화려한 색감과 액션씬들이 눈과 귀를 사로잡은 것 같습니다. 우주로 발을 돌려 새로운 행성을 개척해야 하는 세계관도 흥미롭습니다. 가장 유명한 대사이자 아바타 2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대사가 있습니다. 'I see you(나는 당신을 봅니다.)'라고 해석되는 이 말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사랑한다는 말을 쓰거나 존경한다는 말을 쓸 때 'I see you'를 씁니다. 예전에 김창옥 교수께서 강의한 내용도 있는데 간략히 정리하면 부모님들이 전화하셔서 '밥 먹었니?', '아프지 마라', '차조심해라'라는 모든 말들이 사랑한다는 뜻으로 들립니다.
아바타 1편과 연결되는 부분이 있지만 굳이 보지 않더라도 내용들이 초반부에 잘 정리되어 있어서 2편만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영화정보

러닝타임 : 3시간 12분(192분)
감독 : 제임스 카메론
주연 : 샘 워딩턴(제이크 설리), 조 샐다나(네이티리), 시고니 위버(키리), 잭 챔피언(스파이더), 블리튼 달튼(로아크), 제이미 플래터스(네 테이얌), 트리니티 블리스(투크티리)
장르 : 판타지, SF, 액션, 가족, 드라마, 전쟁
관람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 2022년 12월 14일
제작사 : 라이트스톰 엔터테인먼트

판도라행성의 두 번째 이야기

1편에서는 인간이 기계를 통해 나비족의 몸속으로 들어가서 일정기간 생활을 하고 다시 인간으로 돌아와야 하는 형태였습니다. 그러나 나비족의 신비한 힘으로 주인공 '제이크 설리'는 나비족의 주술 의식으로 인해 완전히 나비족으로 몸과 영혼이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 후로 아내 '네이티리'와 가정을 꾸리고 다섯 명의 아이들도 낳아서 키우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테이얌', '로아크', '키리', 스파이더(인간)', '투크티리'입니다.
영화에서는 하늘사람이라고 표현하는 인간들이 다시 행성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기존에는 지구에 없는 특별한 물질들을 가져가기 위함이었으나 이제는 새로운 개척지를 위해 돌아온 것입니다. 그래서 영화에서도 인간들이 돌아온 후 1년 뒤로 시간이 설정되어 많은 것들을 준비하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1편에서 여자 주인공인 '네이티리'에게 최후를 맞이한 '마일스 쿼리치' 대령이 본격적인 저항 세력(제이크 설리)를 말살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이전과 달리진 점은 인간이 아니라 '아바타'로 재탄생했다는 것입니다.
사망한 대령의 부대중 일부의 인격을 백업해서 아바타의 몸에 넣어 부활시킨다는 콘셉트입니다. 인간일 때의 기억을 가지고 있으나 체격, 힘 등은 전부 나비족으로 재탄생한 겁니다. 이와 더불어 나비어도 어린아이 수준이지만 구사할 줄 알고, 이크란(용처럼 생긴 동물)을 길들여 나비족처럼 비행을 하기도 합니다.
나비족을 지키기 위해 주인공 '제이크 설리' 가족은 먼 길을 떠나게 됩니다. 그곳이 바로 이 영화의 배경인 '멧카이나족'이 살고 있는 바다마을입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동물, 식물들이 많은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이곳에서 아바타 2의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관람포인트

1. 가족의 사랑에 대한 메시지
2. 새로운 부족의 등장
3. 수중세계에서 펼쳐지는 독보적인 영상미
4. 다양한 생물들
5. 바다생활에 적응하며 성장하는 모습

후속 편 정보

현재 개봉 중인 물의 길(The way of water)에 관해서는 몇 년 전부터 해외 사이트에서 유출 정보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때 나온 정보들로 부제가 확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나올 후속작들도 해당 정보대로 진행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아바타 3(씨앗 운반자)은 2023년, 아바타 4(툴쿤의 기수)는 2025년 아바타 5(에이 와를 찾아서)는 2027년 개봉 예정입니다.
재밌는 것은 아바타 2와 같이 3편 4편 분량까지 동시에 촬영에 들어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바타 5편의 대본도 모두 완성된 상태라고 합니다. 진행사항은 아바타 3의 경우 95%를 이미 찍었다는 것입니다.
후속편들에는 판도라의 새로운 종족과 새로운 문화들이 더욱 흥미롭게 소개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년 단위가 아니라서 좋습니다.^^ 이제는 영화를 보러 영화관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